몽고 여성병원 설립 컨설팅
몽고에 여성만을 위한 특화된 전문 병원이 없어 몽고 정부에서 현대식 여성병원 설립을 위해
어떤 여성병원으로 만들어야 할지에 대한 컨설팅을 의뢰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4개월, 컨설턴트 7명 투입)
몽고 의료 환경 분석
몽고 종합병원, 여성병원 환경 분석
몽고 국가문화 분석 및 소비특성 분석
한국 여성병원 밴치마킹
해외 여성병원 분석
몽고 여성병원 모델 수립
여성병원 설립을 위한 세부 전략 수립
결론 -
-몽고병원 설립에 반영할 수 있는 유사한 규모의 국내 여성병원들을 분석하여 산과와 분과와 영상 검진 등 특화가 있는 여성병원 설립을 제안했습니다.
-한국식 여성병원 운영안과 사업모델을 수립했습니다.
중국진출을 위한 안과 시장 분석 진출 방향 컨설팅
대한민국 대표적인 라식, 라섹 안과인 비앤빛강남밝은안과가 중국에 안과를 진출하기 위해
해외시장조사를 기반으로 진출 타당성, 투자회수시기 예측을 의뢰하였습니다.
컨설팅 방법 (4개월, 컨설턴트 4명 투입)
중국 의료 환경 분석
중국 안과 환경 분석
중국 의료마케팅 트랜드 분석
진출 지역 소비자 설문 조사 : 구조화 된 설문지 사용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교차분석, 로짓회귀분석, 군집분석 실시)
- 고객의 안과 관련상황 및 이용행태, 시력교정 선호 행태 조사
- 기존 안과 병원 만족도 및 안과 병원 선택결정요인
- 시력교정술에 대한 이용의사 및 지불의사가격(WTP) 조사
- 한국안과병원 이용의도 , 추천의도 조사
진출지역 내 경쟁안과병원 및 아이얼안과 분석
중국 안과시장 성장성 및 시장규모 분석
비앤빛 강남밝은안과 강점 분석
진출에 따른 시력교정술 적정가격 전략 수립
중국 내 안과장비 현황 분석 및 투자에 따른 리스크 분석
설립규모에 따른 적정인력 및 인건비 조사 분석
최소투자, 최대투자에 따른 추정재무제표 제시
투자회수시기 예측
결론
-중국진출에 대한 시장환경 및 잠재력, 타당성 분석 후 진출에 대한 보수적 견해가 필요하다고 제시했습니다.
-전문적인 해외시장조사로 진출 여부 의사결정의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심장병전문병원 세종병원의 시장 분석과 진출 타당성 컨설팅
대한민국 대표적인 심장병 종합병원인 세종병원이 중국에 진출하기 위한 분석과 전략 수립을 의뢰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4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중국 의료 환경 분석
중국 검진센터 환경 분석
중국 지역 분석(하얼빈)
지역 합자 병원 인터뷰
지역 고객 심층 인터뷰
중국 병원 마케팅 분석
중국 병원 수익 분석
주욱 병원 리스크 분석
결론
- 중국 진출에 대한 타당성 컨설팅 결과에 따라 정치적 리스크가 높아 진출을 신중하게 해야함을 제시했습니다.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검진센터 시장 분석 진출 방향 컨설팅
원주에 대표적인 종합병원인 성지병원이 중국 병원 진출을 위한 분석과 전략 수립을 의뢰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4개월, 컨설턴트 4명 투입)
중국 의료 환경 분석
중국 파트너 분석
중국 지역 분석 (청도)
지역 합자 병원 인터뷰
지역 고객 심층 인터뷰
중국 병원 마케팅 분석
중국 병원 수익 분석
결론
-중국 진출에 대한 수익 분석 후 진출 시 전략적 대응이 어려운 리스크가 많음을 확인하여 진출에 신중해야함을 제시했습니다.
서울대정병원 매뉴얼 전략 컨설팅
천안 대표적인 관절, 척추 병원인 대정병원에 내부 의료 품질 향상과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아라에 CRM3.0 전략과 서비스 매뉴얼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4개월, 컨설턴트 3명 투입)
내부 서비스 모니터링 : 아라 서비스 모니터링 진단지인 SQC로 외부환경, 내원서비스, 내부환경, 전화서비스 등 총 140개 항목을 조사진단했습니다.
전직원 미션수립
전.직원 접점별 CRM3,0 전략 수립
전 직원 커뮤니케이션 훈련
접점별 서비스 매뉴얼 제작
접점별 CRM3.0 매뉴얼 제작
결론
-접점 별 환자 서비스와 내부 직원간의 소통이 왜 중요한지를 이해하였습니다.
-매뉴얼 훈련 및 자체 매뉴얼 제작으로 서비스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대장항문 전문병원인 양병원 (서울, 남양주) 전접점 CRM3.0 전략 수립을 진행함
컨설팅 방법 (4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내부 모니터링 분석
CRM3.0 팀 구축 및 교육
전 직원 미션 수립
접점별 매우 만족 전략 수립
내부 직원 CRM3.0 교육
결론
- 2개 지점 전 접점에서 고객경험을 높이는 매우만족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차별화 된 서비스를 갖춘 대한민국 대표 대장항문 전문병원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의도 최대 안과인 JC 빛소망 안과 전 접점 CRM3.0 전략 수립
컨설팅 방법 (3개월, 컨설턴트 3명 투입)
내부 모니터링 분석
CRM3.0 팀 구축 및 교육
전 직원 미션 수립
콜센터 매우만족 전략 수립
접점별 매우 만족 전략 수립
내부 직원 CRM3.0 교육
CRM3.0 매뉴얼 구축
결론
- 전 접점에서 매우만족 전략이 수립, 서비스 개선, 직원들 의료 자부심 고취
서울 은평구 대표 종합병원인 청구성심병원 전 접점 CRM3.0 전략 수립 진행
컨설팅 방법 (5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내부 모니터링 분석
CRM3.0 팀 구축 및 교육
전 직원 미션 수립
접점별 매우 만족 전략 수립
내부 직원 CRM3.0 교육
CRM3.0 매뉴얼 구축
결론 - 전 접점 매우만족 전략 수립 후 고객 서비스 개선
연세사랑병원 CRM3.o 전략 컨설팅
대한민국 척추, 관절 대표 병원인 연세사랑병원 3개 지점 전 접점 CRM3.0 전략 수립을 의뢰함
컨설팅 방법 (3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내부 모니터링 분석
CRM3.0 팀 구축 및 교육
전 직원 미션 수립
접점별 매우 만족 전략 수립
내부 직원 CRM3.0 교육
CRM3.0 매뉴얼 구축
결론 - 3개 지점 전 접점에서 매우만족 전략이 수립됨
중국 천진에 운영되고 있는 2개 치과 경영분석을 통해 새롭게브랜드를 만들고 중. 장기 전략 모델 구축 컨설팅
컨설팅 방법 (3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중국 의료 환경 분석
중국 치과 환경 분석
중국 지역 분석 (천진)
내부 재무, 인사, 마케팅 분석
중.장기 전략 수립
New 브랜드 전략 수립
결론 - 경영이 어려운 중국 치과를 분석하여 새롭게 전략을 수립하여 경영 안정화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