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대표 종합병원인 청구성심병원 전 접점 CRM3.0 전략 수립 진행
컨설팅 방법 (5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내부 모니터링 분석
CRM3.0 팀 구축 및 교육
전 직원 미션 수립
접점별 매우 만족 전략 수립
내부 직원 CRM3.0 교육
CRM3.0 매뉴얼 구축
결론 - 전 접점 매우만족 전략 수립 후 고객 서비스 개선
연세사랑병원 CRM3.o 전략 컨설팅
대한민국 척추, 관절 대표 병원인 연세사랑병원 3개 지점 전 접점 CRM3.0 전략 수립을 의뢰함
컨설팅 방법 (3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내부 모니터링 분석
CRM3.0 팀 구축 및 교육
전 직원 미션 수립
접점별 매우 만족 전략 수립
내부 직원 CRM3.0 교육
CRM3.0 매뉴얼 구축
결론 - 3개 지점 전 접점에서 매우만족 전략이 수립됨
중국 천진에 운영되고 있는 2개 치과 경영분석을 통해 새롭게브랜드를 만들고 중. 장기 전략 모델 구축 컨설팅
컨설팅 방법 (3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중국 의료 환경 분석
중국 치과 환경 분석
중국 지역 분석 (천진)
내부 재무, 인사, 마케팅 분석
중.장기 전략 수립
New 브랜드 전략 수립
결론 - 경영이 어려운 중국 치과를 분석하여 새롭게 전략을 수립하여 경영 안정화에 기여
SKJ병원 병원 개선 컨설팅
광주에 개원하고 1년동안 제대로 정착이 되지 않고 재무적 위기에 처한 병원을 빠르게 혁신 컨설팅을 하여
내부 시스템을 개편하고 기존에 잘못된 시스템을 제거하고 새롭게 교육과 컨설팅, 코칭을 통해
지역에 새롭게 브랜드를 가질 수 있게 컨설팅함
컨설팅 방법 (12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내.외부 환경 분석
원내 환경 개선
새로운 병원 시스템 구축
내부 HR 시스템 구축
내부 직원 교육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
비전, 핵심가치 수립
브랜드 전략수립
매뉴얼 컨설팅
CRM3.0 컨설팅
결론 -
병상가동율 : 60% 에서 75%
병원 수익 : -1억5000만원 에서 1억
현재 지역 병원으로 브랜딩 되어 잘 운영되고 있음
중국에 나가려는 검진센터 시장 분석 진출 방향 컨설팅
수원에 대표적인 종합병원인 아주대병원이 중국에 검진센터를 진출하기 위한 분석과 전략 수립
컨설팅 방법 (4개월, 컨설턴트 7명 투입)
중국 의료 환경 분석
중국 검진센터 환경 분석
중국 지역 설문지
지역 합자 병원 인터뷰
지역 고객 심층 인터뷰
중국 병원 마케팅 분석
중국 병원 수익 분석
결론 - 중국 진출에 대한 수익 분석 결과 수익적 리스크가 높아 진출을 신중하게 해야 함
중국 충칭 신도시에 건설되는 3000병원 병원 모델 구축 컨설팅
중국에 대표적인 1성 도시인 충칭에 들어가는 3000병원 종합병원 새로운 모델 구축
컨설팅 방법 (2개월, 컨설턴트 6명 투입)
중국 의료 환경 분석
중국 종합병원 환경 분석
중국 지역 분석 (충칭)
중국 암 특화 병원 분석
중국 재활 특화 병원 분석
중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분석
중국 병원 산업 미래 방향 분석
결론 - 중국 전역 어디에도 없는 암과 재활, 미용에 특화된 종합병원 모델 구축
대정요양병원 개원 전략 컨설팅
대정요양병원은 논산이라는 열악한 위치에서 개원을 했지만
지금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서비스가 좋은 요양병원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견학을 오고 있는 요양병원입니다.
내부에 명확한 병원 미션과 철학을 갖고 모든 직원들이 “모든 환자를 부모님처럼” 섬기는 마음으로 모시고 있으며
욕창 치료를 꾸준히 개발하여 욕창이 없는 요양병원으로 성장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12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내부 경영 시스템 정착 지원
내부 직원 교육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
비전, 핵심가치 수립
브랜드 전략수립
매뉴얼 컨설팅
CRM3.0 컨설팅
결론 - 개원부터 1년간 내부 경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컨설팅을 진행함, 현재는 자문의원으로 지속적 경영 자문 중
N비뇨기과 개원 전략 컨설팅
N비뇨기과는 강남에 오픈하면서 차별화 전략이 매우 필요했습니다.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어서 차별화를 가진 비뇨기과로 지속적 성장을 만들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시작을 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5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새로운 비뇨기과 차별화 모델 구축
내부 직원 교육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
비전, 핵심가치 수립
브랜드 전략수립
매뉴얼 컨설팅
CRM3.0 컨설팅
결론 - 현재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여 전국 네트워크 비뇨기과로 착실하게 성장을 하고 있음
서울아동병원 매뉴얼 전략 컨설팅
대한민국 대표적인 아동병원인 서울아동병원이 서비스 향상과 프랜차이즈별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아라에 CRM3.0 전략과 서비스 매뉴얼 제작을 의뢰함
컨설팅 방법 (4개월, 컨설턴트 3명 투입)
전직원 미션수립
전.직원 접점별 CRM3,0 전략 수립
접점별 서비스 매뉴얼 제작
내부 직원 CRM3.0 교육
결론 - 접점별 고객 이해와 내부 직원들간 소통 강화 서비스 품질 개선이 이루어짐
아이리움안과 개원 전략 컨설팅
아이리움안과는 강남에 오픈하면서 차별화 전략이 매우 필요했습니다.
모든 안과들이 비슷한 브랜드 전략을 가지고 있어 어떻게 차별화 브랜드를 만들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시작을 했습니다. 많은 고미에서 보여주는 안과 아이리움이 탄생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5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새로운 안과 차별화 모델 구축
내부 직원 교육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
홈페이지 전략 (최초 동영상 중심 홈페이지 구축)
비전, 핵심가치 수립
브랜드 전략수립
매뉴얼 컨설팅
CRM3.0 컨설팅
결론 - 현재 차별화된 안과로 자리매김 하여 라식, 라섹 안과로 전국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