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브랜딩 컨설팅
네이잉 차별화 전략
치료 차별화 전략
의사 브랜딩 차별화 전략
서비스 차별화 전략
채용 전략 수립
체계적 채용 진행
개원 교육
관리자 교육
개원 후 마케팅 전략 수립
결과 : 개원 후 2개월 안에 강북에 척추관절 수술 병원 브랜딩에 성공함
개원 후에도 아라 마케팅팀에서 지속적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어 지속적 브랜딩을 함께하고 있음
개원 브랜딩 컨설팅
네이잉 차별화 전략
치료 차별화 전략
의사 브랜딩 차별화 전략
서비스 차별화 전략
채용 전략 수립
체계적 채용 진행
개원 교육
개원 후 마케팅 전략 수립
온라인 마케팅 실행 중
결과 : 개원 후 내시경 전문 내과로 브랜딩에 성공함
개원 후에도 아라 마케팅팀에서 지속적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어 지속적 브랜딩을 함께하고 있음
예수병원을 위한 E-MBA 구축 (회계역량 강화를 위한 관리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회계 컨텐츠 제작)
예수병원 Zoom을 통한 관리자 학습 ( 고객 대기를 어떻게 줄일 수 있는가?)
예수병원 관리자 1기 수료 (49명)
예수병원 관리자 2기를 위해 새로운 컨텐츠 제작 ( 예수병원 브랜드 가치는? 코로나19 이후 지방 종합병원 전략은?)
예수병원 E-MBA 시작 (54명)
예수병원 관리자 교육을 위한 디지털 개발
15년간 의사와 관리자 병원 경영 MBA 과정을 31기수까지 진행한 아라에서
예수병원 관리자들의 지속적 성장과 교육을 위해 디지털 컨텐츠화하여
학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 웨비나를 활용한 교육을 믹스하여
새로운 역량 강화를 위한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서울 삼성요양병원 경영 전략 수립
목표 : 서울 당산동에 개원한 서울삼성요양병원 전반적인 역량강화와 브랜드 강화를 위한 전략 수립
관리자 교육 (3개월)
의사 교육 (1개월)
수간호사 교육 (1개월)
브랜드 전략 수립
BSC 비전 수립
부서별 목표 발표
브랜드 북 제작
영상 컨텐츠 제작
마케팅 전략 수립
상담 스킬 교육과 상담 매뉴얼 제작
경영 자문
마케팅 실행
결과 : 개원 후 전체 병실을 가동율이 너무 낮아 힘들어 하는 요양병원에 전반적인 경영 전략 수립과 실행으로
빠르게 관리자들 역량을 올렸고 전체 비전을 명확하게 수립하여 병상 가동율을 높이고
관리자들뿐만 아니라 브랜드 전략에 맞는 마케팅 실행으로
경영 안정화를 이룰 수 있게 됨
구로 고려대학교병원 확장 전략 컨설팅
구로 고대병원은 지역 거점 병원으로 추후 비전을 위해 증축을 위한 병원 확장 운영 전략과
방향성에 대한 컨설팅을 의뢰하여 진행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3개월, 컨설턴트 6명 투입)
국내 종합병원을 둘러싼 외부환경 분석
지역 분석
고대병원 내부 분석 (재무, 접점서비스, HR)을 통한 경쟁력 도출
경쟁병원 분석
구로고대병원에 영향 미치는 주요 시사점 도출
향후 확장에 따른 새로운 비전과 운영전략 안 도출
확장전략에 따른 수익 분석
확장 방향에 대한 타당성 분석
결론
- 확장에 따른 현실적인 수익모델과 운영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컨설팅 결과 내용을 반영하여 현재 1,075병상으로 확장하였습니다.
경상대학병원 개원 전략 컨설팅
경상대학병원은 창원에 새로운 분점을 오픈하면서 새로운 병원 구축 모델이 필요했습니다.
아라는 GS건설과 컨소시엄으로 수주하여 초기 건설 시 JCI 에 적합한 병원 설계를 위한 컨설팅과
개원 후 어떤 병원으로 만들어 갈지에 대한 운영안을 제시하는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6개월, 컨설턴트 9명 투입)
JCI에 맞는 건설 및 설계 계획 자문
국내 종합병원을 둘러싼 정책, 경제, 사회, 문화, 기술, 소비트랜드 의료산업 최근 이슈 분석
해외병원 진료센터 전문화 전략 조사
창원을 둘러싼 지역 분석 [지역특성, 인구수, 지역개발현황 등 경상대병원에 유입될 수 있는 잠재력 조사]
경쟁병원 분석을 통한 경상대병원의 경쟁우위 방안 제시
경상남도 다빈도 상병순위 분석
창원경상대학교병원의 진료센터화전략 제시
암센터 모델 구축안 제시
경영 전략 모델 수립 : 적정인력 (안), 채용 및 교육 관리 운영 (안), 마케팅 전략(안) 제시
차별화 브랜드 전략수립
결론
-창원 경상대학교병원의 차별화 된 운영방안 제시 및 JCI기반으로 설계될 수 있도록 제시하였습니다.
-현재 경남지역 대표적인 종합병원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최대 종합병원인 전북대학병원이 접점별 서비스 분석을 의뢰하였고
아라에서 자체 개발된 서비스품질평가(SQC)을 활용하여 전 접점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3개월, 컨설턴트 5명 투입)
내부 모니터링 분석 (5회)
서비스 품질 평가
서비스 품질 보고서 제공
내부 직원 피드백 교육실시
결론
-전 접점 서비스 분석을 통해 서비스 개선 방향과 목표를 설립할 수 있도록 제시했습니다
-아라에서 자체개발한 서비스 마케팅 방법론인 CRM3.0 에 맞는 운영방향성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