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정병원 매뉴얼 전략 컨설팅
천안 대표적인 관절, 척추 병원인 대정병원에 내부 의료 품질 향상과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아라에 CRM3.0 전략과 서비스 매뉴얼 제작을 의뢰했습니다.
컨설팅 방법 (4개월, 컨설턴트 3명 투입)
내부 서비스 모니터링 : 아라 서비스 모니터링 진단지인 SQC로 외부환경, 내원서비스, 내부환경, 전화서비스 등 총 140개 항목을 조사진단했습니다.
전직원 미션수립
전.직원 접점별 CRM3,0 전략 수립
전 직원 커뮤니케이션 훈련
접점별 서비스 매뉴얼 제작
접점별 CRM3.0 매뉴얼 제작
결론
-접점 별 환자 서비스와 내부 직원간의 소통이 왜 중요한지를 이해하였습니다.
-매뉴얼 훈련 및 자체 매뉴얼 제작으로 서비스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